인터넷옵션에서 시작페이지를 바꿨는데 계속 다른 사이트로 고정될 때가 있습니다. 이 때는 두가지 원인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.

 

1.  http://www.joinsmsn.com/?ocid=iehp라는 사이트가 계속 고정될 경우

이 경우에는 바이러스를 의심할 수도 있지만 그전에 알약을 쓰시고 계신 분이라면 반드시 확인해야할 사항이 있습니다.

 

위 이미지를 보시면 홈페이지 자동 보호 라는 기능이 있습니다. 이것이 ON으로 되어있을 경우 http://www.joinsmsn.com/?ocid=iehp라는 사이트가 계속 고정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만약 ON으로 되어있다면 일단 OFF로 바꿔주세요. 그리고 나서 인터넷 재접속 후 시작페이지를 다시 설정하여 홈키를 눌러보시기 바랍니다. (해결이 안될경우 2번 참고)

 

2. 바이러스로 인해 사이트가 계속 고정될 경우

일단 바이러스 검사를 해보시고요. 고클린, 프로세스 클린같은 프로그램으로 여러 항목들을 초기화 해보시기 바랍니다. 이 방법으로 안될경우

 

 

인터넷옵션 -> 고급 -> 원래대로를 클릭하세요.

 

클릭하면 이런한 창이 뜨는데 이 때 개인 설정 삭제를 체크하고 다시설정을 클릭합니다. 그 후 인터넷을 재접속 하여 시작페이지를 다시 설정합니다. 이 방법으로 안될경우

 

 

시작 -> 실행 -> regedit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.

HKEY_CURRENT_USER\Software\Microsoft\Internet Explorer\Main 이 경로에 들어갑니다.

 

들어간 후 오른쪽을 보시면 Start Page가있습니다. 우클릭 -> 수정 -> 원하는 시작페이지 입력 -> 확인

그리고 나서 HKEY_LOCAL_MACHINE\SOFTWARE\Microsoft\Internet Explorer\Main  이 경로에도 들어가 아까와 같이 해줍니다.

 

--------------------

 

 평범하게 시작페이지를 바꾸는 방법

 

인터넷 옵션에 들어가서 위 홈페이지 주소를 수정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.

 

 

Posted by 인터넷옵션
,