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lpgenbtldr-0.8.zip

 

http://www.plop.at/en/bootmanagerdl.html

일단 plpgenbtldr파일을 위 링크, 또는 첨부파일을 통해 다운로드 해주세요.(최신버전 권장) 그리고 나서 압출을 풀고 plpbt.bin, plpgenbtldr.exe, plpinstc.com(이건 안넣어도 된다고 하는데 혹시 모르니 넣으세요.)을 C:에 넣어주세요. 그 다음 시작 -> 실행 -> cmd 입력 후 엔터를 눌러주세요. cmd창이 뜨면  cd\ 입력 후 엔터를 누르면 경로가 C:\로 바뀝니다. 그 상태에서 plpgenbtldr을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주세요. 그러면 영어가 막 뜨는데 그 중에 plpbtldr.bin created 라는 문장이 뜨면 부팅을 위한 첫번째 준비가 끝납니다. 이제 boot.ini를 메모장으로 엽니다.그리고 나서 마지막줄에  c:\plpbtldr.bin="Start PLoP Boot Manager" 이 문장을 넣고 저장을 한 후에 boot.ini파일에 속성을 들어가서 "읽기 전용"이 체크되어 있다면 체크를 해제하세요.(boot.ini의 경로는 C:\boot.ini 입니다.) 이제 USB를 꼽고 재부팅을 하시면 "Start PLoP Boot Manager"이라는 문장이 뜰껍니다. 이것을 키보드 방향키를 이용해 선택하고 엔터를 누르면 모니터 왼쪽 상단에 여러 영어들이 뜨는데 잘 찾아 보시면 USB가 있습니다. 선택 후 엔터를 눌러주시면 바로 USB부팅이 시작됩니다.

 

※위 설명처럼 안되고 contig 이라는 단어가 보일시

설명대로 했는데 contig이라는 단어가 보일경우 http://qazqazqaz1.tistory.com/18 이 링크로 들어가서 contig.exe를 다운로드 해주세요.(설명은 링크에 있음) 시작 -> 실행 -> cmd 입력 후 엔터를 눌러주세요. 그리고 나서 cd\를 입력 후 엔터, contig plpbt.bin라고 입력 후 엔터를 눌러주세요. 그 후 다시  설명대로 하신다면 정상적으로 해결됩니다.

Posted by 인터넷옵션
,